별 것도 아니고...

유닛 선택시 스프라이트 주위에 초록색 stroke를 넣고 싶었다.



요렇게... 하고 싶었는데..ㅠㅠ


여러 방법을 시도하다가 지금 시도하고 있는 방법의 기본 아이디어는


 원본 이미지를 복사해서

요렇게 변환한 다음에

원본 이미지 뒤 주변으로 네 장 깔아놓는 것이다.

하지만 어쩌구 저쩌구 문제로 인해서 한 10시간을 날려먹었는데도 구현하지 못하고 있다.


현재 당장 해결 가능한 방법은

  1. 이미지를 직접 픽셀단위로 읽어서 alpha를 제외한 r,g,b를 내가 원하는 색으로 채워준다.

    • 이미지를 픽셀단위로 읽어오려면 TexturePacker를 써서 기껏 만들어놓은 SpriteSheet를 쓰지 못하고, 쌩자 이미지 파일에서 매번 로딩해야 한다.

  2. 모든 애니메이션 프레임마다 초록색 이미지를 한장씩 준비한다.

    • 모든 애니메이션 프레임마다 초록색 이미지를 한장씩 준비하거나 selected,unselected 버전 이미지를 따로 준비하는 무식한 방법인데, 자존심이 허락 안함.




돌겠다.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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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RPG만들기XP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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